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세븐일레븐, 고물가 속 가성비 도시락 인기에 덮밥 상품 확대한다
라이프

세븐일레븐, 고물가 속 가성비 도시락 인기에 덮밥 상품 확대한다

한진이 기자
입력
a43bdeb29453487a8b545bf52add130c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성비의 대명사 편의점 도시락에서도 극가성비를 추구하는 수요를 겨냥해 덮밥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양극화 소비 패턴이 심화됨에 따라 3천원대의 극가성비 덮밥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는 15일까지 총 2종의 상품을 출시하며, 향후 관련 상품 운영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편의점 도시락은 5천원대의 정찬 도시락과 3~4천원대의 가성비 도시락으로 이원화되고 있다. 이 중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덮밥, 비빔밥 등의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가성비 도시락은 올해 도시락 카테고리 내 매출 비중이 20%를 처음으로 넘기며, 지난해 보다 4% 높아진 결과를 보였으며, 4년 전인 2021년과 비교해서는 2배까지 높아진 수치를 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가성비 라인 도시락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극가성비 추구형 편도족을 공략하기 위해 덮밥 시리즈 선보인다. 특히 덮밥 이용 시 소스가 흐르거나 밥이 눅눅해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내측결합 특수용기를 새롭게 도입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가성비 덮밥은 총 2종(버터치킨카레덮밥, 사천식마파두부덮밥)이다. ‘버터치킨카레덮밥’은 부드럽고 버터 풍미가 진한 카레소스에 닭고기 부위 중에서도 대중 선호도가 높은 닭다리살 부분을 사용했다. 윗층에 분리된 카레를 아래층의 밥에 섞어 비벼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 깔끔하게 취식이 가능하다. 

오는 15일에 출시되는 ‘사천식마파두부덮밥’은 사천식 마파소스에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두부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알싸하고 매콤하면서도 두부 맛으로 중화되는 특징을 지녔다. 

세븐일레븐은 덮밥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부터 덮밥 2종 구매 시 펩시 콜라캔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 내 덮밥 게시물 댓글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올해 고물가 상황 속 실속 소비 트렌드가 늘어남에 따라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들을 전 카테고리에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와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우수한 PB상품 개발을 위해 ‘PB 개발 협의체’를 구성, 지난달 ‘세븐셀렉트 대용량 파우치음료’ 4종을 출시했다. 또한 빵으로 간단히 한끼를 해결하고자 하는 간편한끼족 수요에 대응해 베이커리에서는 식사빵 시리즈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은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도시락 담당MD는 “최근 시성비, 간편한 한끼 등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면서 도시락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덮밥, 비빔밥류 도시락을 많이 찾아주신다”며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도시락 또한 덮밥 시리즈를 다양한 맛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진이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