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5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우리카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HTS와 업무협약
종합뉴스

우리카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HTS와 업무협약

유현준 기자
입력
HTS의 글로벌 항공, 호텔, 렌트카 공급체인 및 핀테크 기반 여행서비스 기술 활용 기대
8ae29b1efa313a9cd2fc1a25fe4c31d4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사장 박완식)가 글로벌 여행 플랫폼 ‘호퍼(Hopper)’운영사 HTS와 업무제휴 협약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이달 6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이사와 다코타 스미스(Dakota Smith) 호퍼 공동 창립자 등 양 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제휴 계약을 바탕으로 한 상호 협력과 새로운 여행 플랫폼 개발을 약속했다. 

HTS가 보유한 다양한 전 세계 공급 체인과 여행서비스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여행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수백 개의 글로벌 항공사의 항공권 및 수백만 개 숙박 기회를 제공하며 여행 관련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의 수익성 높은 핀테크 상품개발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여행 플랫폼에는 가격예측, 일정 즉시 변경/취소, 가격동결 등의 핀테크 서비스가 탑재되어 고도화된 여행 플랫폼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금융그룹 통합 리워드 '꿀머니'를 여행 플랫폼에서 고객들이 쉽게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도록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펀, 2007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사업을 시작한 ‘호퍼(Hopper)’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1억 2천만 건 이상의 앱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대중의 인기를 얻은 이후 B2B 사업을 시작했다. HTS(Hopper Technology Solution)는 호퍼의 자회사로, 전세계 주요 은행 등에 여행 관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유현준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