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5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매일유업, 대리점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라이프

매일유업, 대리점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김태규 기자
입력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 위해 2021년 도입 매일유업, 상생문화 정착과 대리점 권익보장 등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위한 공로 인정받아 도입된 이후 유일하게 4년 연속 ‘최우수기업’ 선정
2f5a06fcb7dd2ff54c8077602f8d45b6
4일, '2024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 참석해 표창장 수상 후 기념촬영 (좌 공정위 한기정 위원장, 매일유업 영업본부 김주형 본부장)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4년 연속으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가 선정한 ‘대리점 동행기업’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공정위에서 주최한 ‘2024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서 매일유업 등 7개 기업에 표창장이 수여됐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공정위 주관으로,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대리점과의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도입해 대리점분야 상생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21년 도입된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32b874ca0195b86127636a72de6d155d
지난 7월, 대리점 가족들의 복리후생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0여명의 대리점 가족을 농어촌체험 테마파크 상하농원에 초대해서 행사를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리점 거래 세부업무 지침’과 ‘영업 담당자 행동규범’을 마련했으며, 임직원들의 공정거래의식을 내재화하여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매출 증대 등 대리점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리점 가족 중심의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하여 상호 동반자적 파트너쉽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리점의 사업운영 자금을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점 자녀 학자금과 출산용품 및 장례용품 지원 등 생애주기별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이러한 노력을 통해, 대리점의 안정적인 권익을 보장하고 소속감을 강화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대리점 동행기업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기업과 대리점 간 상생협력의 핵심은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며, “대리점의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상호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