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비스테이지, 뮤지컬 ‘킹키부츠’와 국내 뮤지컬 팬덤 비즈니스 확대 나선다
문화

비스테이지, 뮤지컬 ‘킹키부츠’와 국내 뮤지컬 팬덤 비즈니스 확대 나선다

한진이 기자
입력
비스테이지, ‘어쩌면 해피엔딩’이어 뮤지컬 ‘킹키부츠’ 팬덤 비즈니스 지원 킹키부츠 비스테이지, 수제화 공장 공식 홈페이지 콘셉트로 기획···팬덤 몰입도 및 재미 극대화
4cfdec4d7d84f40ec1533920f41817d8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한국 라이선스 공연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킹키부츠’의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비스테이지는 앞서 뮤지컬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CJ ENM과 파트너십을 맺고 작품에 대한 로열티가 높은 뮤지컬 팬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온·오프라인을 잇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비스테이지로 팬덤 커뮤니티를 오픈한 CJ ENM의 2024년 첫 라인업 ‘어쩌면 해피엔딩’이 대표 사례다. 

‘어쩌면 해피엔딩’에 이어 연일 흥행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레전드 뮤지컬 ‘킹키부츠’도 비스테이지로 팬덤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제공하며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킹키부츠 비스테이지는 극의 주요 배경인 수제화 공장 ‘PRICE & SON’의 공식 홈페이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비스테이지에 가입한 팬이 PRICE & SON 공장의 직원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비스테이지 내 카테고리를 ‘사내 소식’과 ‘임직원몰’ 등으로 분류했으며, ‘회사 소개’, ‘사내 공지’, ‘사내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를 운영해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뮤지컬 '킹키부츠' 유료 관람객을 대상으로 'PRICE & SON 사원증'을 발급해 관람객이 진짜 공장 직원이 된 듯한 재미와 몰입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사원증 소지자는 공연 10% 상시 할인과 복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임직원 몰 이용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4d2de7354f3a84dcd2d83364a27ea0ec
사진=비스테지이로 구축된 뮤지컬 '킹키부츠' 공식 홈페이지

킹키부츠 비스테이지에서는 김호영, 이석훈, 김성규, 신재범, 박은태, 최재림, 강홍석, 서경수, 김지우, 김환희, 나하나, 고창석, 심재현, 전재현 등 킹키부츠 출연진이 ‘스타 스토리’ 기능을 통해 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컷 등을 공개하고 팬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또, 연습 현장 사진과 지난 시즌 공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잇달아 공개되며 뮤지컬 팬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향후 관람 인증과 응원 댓글 등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킹키부츠는 지난 10년 동안 여러 시즌을 거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생작’으로 꼽히는 슈퍼 IP다.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팬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뮤지컬 시장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분들이 뮤지컬에 입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뮤지컬 ‘킹키부츠’는 영국 노샘프턴의 수제화 공장들이 경영악화로 폐업하던 시기에 아주 특별한 부츠를 만들어 공장을 다시 일으키는 데 성공하고,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팝 가수 신디 로퍼가 작사·작곡한 흥겹고 세련된 음악, 화려한 무대가 어우러져 ‘쇼 뮤지컬의 정석’으로 손꼽히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 공연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여섯 번째 시즌은 그간 뮤지컬 ‘킹키부츠’의 흥행 역사를 함께 써 온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킹키부츠’는 11월 10일(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진이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