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치킨플레이션 시대, 세븐일레븐이 답이다!
라이프

치킨플레이션 시대, 세븐일레븐이 답이다!

뉴스포인트 기자
입력
치킨플레이션 신조어 등장하며 치킨 가격↑… 유통업계 전반에 가성비 치킨 출시 확대
d6ca3d2cc39aebe4ac31e45075b0e700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최근 치킨 가격이 고공행진 하며 1마리당 3만원에 육박하는 가운데, 가성비 치킨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연이은 치킨 가격 인상에 소비자들의 원성이 커짐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저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치킨 상품을 출시하는 분위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2년 1만 9백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닭다리 부위로만 닭 한마리 수준의 양을 구성해 극강의 가성비를 내세운 ‘만쿠만구 치킨’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특히, 올 들어 업계 전반에 치킨가격 인상 러쉬가 이어지며 세븐일레븐 치킨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올해(1/1~8/5) 즉석치킨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가량 증가하며 인기를 뒷받침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만쿠만구 치킨의 이러한 인기에 힘 입어 2년 전 출시 가격(1만9백원) 그대로 ‘만쿠만구 치킨 순살’을 선보이며 가성비 치킨 라인업을 확장해 나간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만쿠만구 치킨 순살은 누구나 좋아하는 닭다리살로만 구성된 상품으로 치킨 프랜차이즈 순살치킨 수준의 중량(600g)에 가격은 2배 이상 낮은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한, 최근 즐겁고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져’ 트렌드에 따라 오트밀(귀리) 등 다양한 잡곡이 인기 식재료로 떠오르는 가운데 튀김 옷에 오트밀을 함유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트밀 특유의 식감을 살려 바삭함을 극대화 했으며, 고소한 맛을 베이스로 약간의 매콤함을 가미해 맛의 밸런스를 잡았다. 

세븐일레븐은 만쿠만구 치킨 순살 출시를 기념해 오는 말복(8월 14일)에는 결제 조건없이 누구에게나 3,000원 할인된 가격인 7,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승욱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선임MD는 “만쿠만구 치킨은 출시 직후부터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많은 고객들께 사랑 받아 온 만큼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일명 ‘믿먹템’으로 다양한 기호를 반영해 순살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물가시대에 세븐일레븐에서 갓성비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신속하게 트렌드를 분석하여 선호도 높은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포인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