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기보, 제7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170명 활동 시작
종합뉴스

기보, 제7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170명 활동 시작

조민재 기자
입력
우수 중소벤처기업 직무체험을 통한 청년구직자 직무역량 확대
ef5b7d478f57681abaafef3eadcf8dd4
사진=기술보증기금 본점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청년구직자들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알리기 위해 「청년 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 170명을 단원으로 위촉하고 1일(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하여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구직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지난달 16일까지 전국 9개 권역에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하였으며, 체험단원 170명을 최종 선정하였다. 이는 대외활동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이 직무체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구직활동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7기 체험단은 기보의 8개 기술혁신센터를 포함한 전국 68개 영업점의 체험단원으로 위촉되었으며, 발대식은 지난달 26일 기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보 소개 및 업무 설명, 체험기 작성 방법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먼저 진행되었다.

기보는 각 영업점에서 7월 1일(월)부터 8월 28일(수)까지 중소벤처기업 현장 탐방 등 체험단 활동을 진행하며, 20여 명을 우수 체험단원으로 선정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한편,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및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되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알리기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기보 영업점 직원들이 체험단원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멘토링을 할 것이며,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민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