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기술보증기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종합뉴스

기술보증기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김태규 기자
입력
기술보증기금形 공정채용 시스템 운영 성과 인정받아
1ee69a0025a052eee3fda7a40cd7dd97
사진설명: 천창호 기보 이사(사진 오른쪽)가 '2024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11일(화)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3개 부문 59개 세부항목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기보는 ‘23.11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성과를 기반으로 인증 획득을 추진하였으며, 지속적인 공정채용 프로세스 개선 노력과 이에 따른 성과 창출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기보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3개 부문에 걸친 평가(1,000점 만점)에서 90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얻어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한편, 기보는 2015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른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블라인드(Blind) 및 공정채용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였다. 최근에는 MZ세대 구직자들의 공감 및 만족도에 귀기울이는 지원자 중심의 채용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등 ‘기술보증기금形 공정채용 시스템’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수여식에 참석한 천창호 기보 이사는 “기보는 채용시스템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하여 직무능력 중심의 우수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