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5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콜마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건강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콜마홀딩스 대표이사로 선임…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이병호 기자
입력
f16290a6b4aa38499b14c34f5f447bcd
윤상현 콜마홀딩스 대표

콜마그룹은 2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윤상현 부회장을 지주회사 콜마홀딩스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부회장은 창업주인 윤동한 회장의 장남으로, 안병준 전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하면서 대표이사 자리를 물려받게 됐다.

콜마그룹은 윤 부회장 체제 출범에 따라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미 한국콜마는 지난해 미국 뉴저지에 북미기술영업센터를 열고 올해 미국 제2공장 건립을 추진하는 등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콜마그룹의 해외사업 부문인 콜마글로벌 역시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같은 글로벌 시장 확대 행보에 발맞춰 지난달에는 기존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사명을 바꾸기도 했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그룹의 굵직한 인수·합병(M&A)과 해외 시장 확대를 진두지휘한 윤 부회장이 직접 대표이사에 선임되면서 글로벌 시장 확대 등 그룹 차원의 주요 사업에 추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콜마홀딩스는 향후 주주가치 제고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 중인 콜마홀딩스는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및 소각, 현금배당 확대 등 주주친화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병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