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5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세븐일레븐, 건강∙편의∙신뢰 모두 잡은 아침식사 특화 ‘쏙삼 주먹밥’ 출시
라이프

세븐일레븐, 건강∙편의∙신뢰 모두 잡은 아침식사 특화 ‘쏙삼 주먹밥’ 출시

한진이 기자
입력
126b452bc75b352f557f1f9c26227a1a
제공=세븐일레븐

최근 아침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헬시플레져 트렌드 등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즐기는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삼각김밥, 샌드위치, 계란, 과일 등 아침식사 대용 상품의 오전 6시 ~ 10시 시간대 매출은 전년 대비 25% 신장했다. 지난 2022년에도 30% 증가하며 2년 연속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아침식사족이 늘어난 이유는 엔데믹과 헬시플레져 트렌드 덕분이다.  코로나19가 종료된 후 출근과 등교가 활성화 되며 아침식사를 챙겨먹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다. 여기에 헬시플레져 트렌드도 한몫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챙기는 습관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잊지 않고 챙겨먹는 젊은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특히, 아침식사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상품은 삼각김밥이다. 삼각김밥은 지난 2022년 30%의 매출 증가률을 기록한데 이어 지난 해에는 50%까지 오르며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편의점 아침식사족 증가 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해 세븐일레븐은 관련 상품 및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아침식사를 원하는 2030 세대를 타겟으로 ‘쏙삼 주먹밥’을 새롭게 선보였다. ‘쏙삼’은 쏙보이는 삼각주먹밥이라는 뜻으로 ‘쏙삼 주먹밥’은 ▲건강, ▲위생, ▲편의, ▲휴대성, 그리고 ▲상품 신뢰도 등 간편식의 핵심 가치를 모두 담은 아침식사 특화 상품이다.

건강한 잡곡밥을 기본 베이스로 하였으며, 위생과 상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투명 하드 케이스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눈으로 직접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고 보다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투명 하드 케이스인 만큼 휴대가 용이하고 상품 원형 그대로의 보존력도 뛰어나다. 여기에 별도의 숟가락도 동봉되어 있어 취식의 편의성도 높다. 

c1042d3c7c87cdd102ac693879f93035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쏙삼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쏙삼 일품불고기’와 ‘쏙삼 참치마요’ 2종을 출시했다. ‘쏙삼 일품불고기’는 흑미와 보리에 부추, 표고버섯, 우엉을 섞은 건강한 잡곡밥에 짭짤한 불고기가 조화를 이룬 상품이다. ‘쏙삼 참치마요네즈’는 보리와 백미를 섞은 잡곡밥에 김과 후리카게가 참치마요네즈 토핑과 함께 안에 들어 있어 맛을 더했다. 오는 16일에도 ‘쏙삼추억의주먹밥’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족을 잡기 위한 고객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4월 현재 세븐일레븐은 아침시간대 삼각김밥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1일부터 세븐카페 핫레귤러와 삼각김밥, 김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세븐카페 커피 4종과 ‘카덴유부초밥’, ‘빙그레바나나우유라이트’ 등 아침시간대 잘팔리는 식사상품 45종에 대해 아침 7시~11시 구매시 30% 할인해주는 모닝구독도 실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쏙삼과 함께 프리미엄 샌드위치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아침식사를 제안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아침시간대 활동량의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들의 헬시플레져 트렌드로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는 만큼 건강한 아침식사 상품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진이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