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네이버페이, 사용자 보안 강화 위한 '페이앱 백신' 서비스 론칭
라이프

네이버페이, 사용자 보안 강화 위한 '페이앱 백신' 서비스 론칭

유현준 기자
입력
22fced36e8fa0e4b7df21cb4db08ccd4

네이버페이가 사용자들의 휴대전화를 악성 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페이앱 백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 앱을 간편하게 검사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네이버페이는 기존에도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자동으로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하는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이번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페이앱 백신'은 특히 서울경찰청과 협력하여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최신 피싱과 스미싱 수법까지 포착하여 사용자의 금융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보안 검사 결과를 '위험', '주의', '안전' 세 가지로 구분해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자가 직접 악성 앱의 존재 유무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즉시 삭제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네이버페이 앱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설치한 후, 앱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백신'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자동 검사는 앱을 실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진행되며, 수동 검사는 사용자가 직접 검사를 원하는 시점에 실행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페이앱 백신' 서비스 출시를 통해 사용자의 금융 거래가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유현준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