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삼성전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연주 8K 초고화질 영상 공개…클래식 콘텐츠의 새 지평
종합뉴스

삼성전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연주 8K 초고화질 영상 공개…클래식 콘텐츠의 새 지평

이병호 기자
입력
d2640ba2bb10f5812153fa7cf3ac0bf0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Neo QLED 8K TV로 파이니스트 조성진의 8K 라이브 연주 영상을 감상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라이브 연주를 8K 초고화질로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영상은 조성진이 연주하는 ▲헨델: 모음곡 7번 내림나장조 HWV440-3악장 사라방드 ▲쇼팽: 왈츠 2번 내림가장조 Op.34-1번 ▲리스트: 위안 S.172-3번 내림라장조 등 세 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영상은 클래식 음악 장르에서는 최초로 8K 콘텐츠로 제작되었으며,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8일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유니버설 뮤직의 '스튜디오 기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8K 초고화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마치 현장에서 직접 연주를 듣는 듯한 생생함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 화질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파트너사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여 8K 콘텐츠 저변 확대를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병호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