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나 혼자 쇤다! CU, 혼설족 겨냥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 출시
라이프

나 혼자 쇤다! CU, 혼설족 겨냥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 출시

조민재 기자
입력
bd4183342ddf7d76069df99c62bf9ef1
사진출처 = BGF리테일

CU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혼자서도 다양한 명절 음식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설날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한다.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1년 15.0%, 2022년 13.4%, 2023년 18.5%로 꾸준히 두 자릿수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연휴 동안 식당이 문을 닫으면서 편의점이 그 역할을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경향에 맞춰 CU는 이번 설에도 1인 가구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명절 음식들을 즐기며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설날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을 내놓는다.

명절 대표 음식인 소불고기를 메인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정식 도시락으로, 자작한 국물을 밥과 함께 비벼 먹기 좋은 궁중식 소불고기를 담아 달짝지근한 양념과 깊고 진한 육수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더덕 무침, 고사리나물 등 삼색 나물 반찬까지 한끼를 완성했다.

한편 고물가에 외식 대신 편의점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냉장육을 활용한 ‘간장 불고기 정식 도시락’도 내놓는다.

또한, 고객들의 구매 혜택을 높이기 위해 2월 한달 내내 간편식 전 상품을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2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매년 편의점 명절 간편식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명절 음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도시락을 준비했다”며, “CU는 설 연휴 동안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상품들과 혜택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재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