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PNG

서울 13.7ºC

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곧 다가올, 조선왕실 문화유산 서화류
종합뉴스

곧 다가올, 조선왕실 문화유산 서화류

김태규 기자
입력
5cf05b645913c41088436901131e55aa
▲ 책가도병풍. 라이엇게임즈

글로벌 게임사 라이엇게임즈가 한국 문화유산 보존에 앞장서며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문화재청·국립고궁박물관과 손잡고 '조선왕실 문화유산 서화류 복제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조선 왕실의 병풍, 책, 그림 등의 복제를 통해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복제 대상 문화재는 책가도병풍, 종묘친제규제도설병풍, 보소당인존 등 총 3건 9점에 이른다. 이들은 조선 시대의 학문, 왕실 의식, 인장 수집 등 다양한 측면을 담고 있는 중요한 문화유산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은 라이엇게임즈의 지원을 받아 이들 문화유산에 대한 학술 연구를 진행하고,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복제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러한 접근은 전통 문화유산을 현대 기술과 결합시키는 뜻깊은 시도로 평가된다.

완성된 복제품은 전시를 통해 대국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관련 학술 연구 자료와 디지털 기록은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는 문화유산에 대한 일반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적 가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단계로 여겨진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미 지난해 문화재청과의 후원 약정식을 통해 조선 왕실 유물의 전문적인 복제본 제작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라이엇게임즈는 단순한 게임 개발사를 넘어서 문화유산 보존과 전파에 기여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문화 보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기향 라이엇게임즈 사회환원사업 총괄은 "가장 현대적인 놀이 문화를 만들어가는 라이엇게임즈가 이번에도 플레이어들과 뜻을 모아 문화유산의 가치를 더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행보를 이어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뉴스포인트, NEWSPOINT

김태규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